좋은글2

도시락의 비밀

dpfah 2018. 7. 14. 09:02




도시락의 비밀


가끔식 머리카락이 섞인

도시락밥을 먹는 중학생이 있었다

게다가 심심찮게 모래까지 깨물리는 모양이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그 학생은 한번도 짜증을 내지않았다

머리카락이 있으면 다소곳이

그것을 가려내고 모래가 씹히면 조용히

그것을 뱉어낼 뿐이었다


어떤 때는 머리카락과 돌을 그냥

념겨 삼키는 바람에 한동안 목이 메이기도 하였다


이런 일이 있을 때 마다

교실의 다른 아이들은 그 학생을

안쓰럽게 여기면서 위생이 철저하지 못한

학생의 어머니를 비난했다


어쩌면

계모일지 모른다고까지 생각했지만

그런 것 같지는 않았다


교실에는 그 학생과 매우 다정하게

지내는 친구가 한 명 있었다

하지만

친구도 그 학생의 집을 몰랐다


그 학생은 친구에게 한 번도

자기집을 구경시켜 주지 않았던 것이다


하지만

이해심이 많은 친구는

'아마도 가난해서 그런 걸거야' 하고

구태여 조르지 않았다 그러다 졸업을 앞두고

두 친구가 헤여져야 할 상황이 되자

그 학생은 친구를 자기 집으로 초대했다


친구는 이제야 비로소 모든 의문이 풀릴 수 있으리라고

기대하면서 학생의 뒤를 따라 갔다


언덕길을 한참 오르자

벽이 군데군데 허물어지고 금이 간

허술한 집들이 눈에 들어 왔다


학생은 집에 들어서자

"어머니! 친구가 왔어요!" 하고 큰 소리로 외쳤다

그러자 어두운 방안에서 그의 어머니가

더듬거리면서 밖으로 나왔다


"네 얘기 참 많이 들었다. 정말 고맙구나!:

학생의 어머니는 앞을 못보는 맹인이었던 것이다

(아침을열며...  마음을열며) 옮겨온글




-


















'좋은글2'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웃는 얼굴의 오해  (0) 2018.08.23
작은 기쁨  (0) 2018.07.31
잔잔하게 흐르는 시냇물 같은 친구  (0) 2018.06.18
커피 한 잔을 시켜놓고  (0) 2018.05.25
사춘기, 이 또한 지나가리라  (0) 2018.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