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

덕 있는 대화가 필요하다

dpfah 2015. 12. 25. 04:25
    덕 있는 대화가 필요하다 지난 달 한국 판 신문에 '위증. 무고 공화국이란 제목의 머리 기사가 게재 되었다 고국 사회의 한 단면 풍속도를 나타낸 것이다 그 기사를 읽으며 일화 하나가 생각났다 신부 한 분이 과부 집을 자주 드나들었다 그러자 신부님이 아무래도 그 여자와 뭐가 있다는 소문이 나면서 교회가 술렁이고 신부의 입지가 좁아졌다 사실 신부는 의지할 곳 없는 과부가 중병으로 누워 있어 그녀를 돌보아 주었던 것이었다 그 사실이 알려지자 교인들은 감동을 받았다 입 소문을 낸 사람은 설자리가 없게 되자 신부를 찾아가 이실 직고 하였다 "신부님! 제가 잘 못 했습니다". "그러셔요 제 부탁 하나 들어 주시겠어요?" "뭐든지 말씀 하세요" "닭털 한 자루만 부탁 드리겠습니다". 며칠 후 그가 닭털 한 자루를 가져오자 신부는 그녀와 언덕에 올라갔다 그리고 닭털을 바람에 날려 버리라 하였다 이어 신부는 "닭털을 다시 모을 수 있겠습니까? 바로 그겁니다 저에 대한 루머를 뿌린 것이..." 최근 한 지인이 어려운 일을 당했다 그가 비영리 단체의 돈을 횡령 사기를 했다는 내용을 누군가가 인터넷과 언론에 퍼트렸다 물론 사실이 아니라고 한다 "돈을 잃으면 조금 잃은 것이고 명예를 잃으면 많이 그리고 건강을 잃으면 다 잃은 것" 이라고 했는데 그 사람 때문에 명예는 물론 건강도 많이 잃었다는 것이다 연말이다 덕 있는 대화로 만남을 이끌어 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남의 마음을 상하게 하거나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처럼 퍼트리는 일은 하지 말자 그런 일 아니라도 우리의 생활이 쉽지 않다(김길홍목사님) 성탄은 "영혼 청소 하기 좋은기회"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번 밖에 없는 인생  (0) 2016.01.11
"4기"를 갖고 살자  (0) 2016.01.10
로마에 가면 로마의 법을  (0) 2015.10.25
마음에서 마음으로 가는길  (0) 2015.10.18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  (0) 2015.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