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자료

[스크랩] 소금을 좋아하는 유익균

dpfah 2012. 11. 2. 13:47

우리 몸속에는 음식물을 분해하는 소화력이 왕성하게 있어야 한다. 그리고 추가로 알아야 할 것은 우리 몸속에서 살고 있는 각종균에 대한 이해를 해야 한다.

 

밝혀진 바에 의하면, 우리 몸속에는 약 120종류의 균이 살고 있다. 그리고 그 숫자는 우리의 세포수보다 많다고 한다. 그런데 이 균도 우리에게 유익한 유산균과 비피더스균과 같이 음식을 먹어서 소화하고 배설하는 일로 우리가 먹은 영양소를 분해시켜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영양소를 소금과 합성하여 전해질 같은 필수원소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는 균이 있는가 하면, 유해한 대장균 같은 것은 몸속에 살면서 각종 독소를 내어 소화 작용을 방해하기도 한다.

 

그리고 우리가 만든 발효식품 중에 가장 유익한 발효식품으로 세계가 인정한 김치와 된장 그리고 각종 젓갈 등도 균이 영양소를 먹어 소화하고 배설하여 소화가 잘 되게 단백질을 다른 필수 영양소로 변화시켜 주어서 완성한 것이다.

 

예를 든다면, 된장은 발효균이 콩을 먹어서 소화하여 배설하는 영양소가 분해되는 것이고, 발효균이 번식하면 콩이 발효균의 몸이 되어 영양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마치, 소에게 풀을 주고 고기를 만들어 먹는 것이나 똑같아. 소가 풀을 먹으면 고기도 되고, 뼈도 되고, 각종 내장이 되듯이 수많은 영양소로 변화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소금과 물 그리고 영양소에서 사는 발효균이 바로 최고의 건강식품인 것처럼, 인체 내부에서 발효를 하며 사는 발효균이 왕성하게 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소금을 좋아하는 발효균은 설탕을 만나면 죽는다는 것이다. 소금에서 발효된 곰팡이에게 설탕을 뿌리면 죽는다. 왜냐하면 소금과 설탕은 반대식품이기 때문이다. 이 점을 알면 우리가 설탕을 주이고, 소금을 늘려야 할 이유를 충분히 알았을 것이다. 참고로 우리 몸에 필요한 당분은 0.1%이고, 소금은 0.9%이다.

 

바닷물도 따지고 보면, 육지에서 온갖 더러운 물이 흘러 들어가 고인 큰 웅덩이 물인데도 물구하고 썩지 않고 오히려 수많은 생명을 탄생시키며 생동감 있게 존재하며 모든 생명의 원천이 되는 것은 바다가 소금물로 되어 있기 때문이다.

 

모든 물질은 소금물에 의해 분해되고 그 분해된 물질은 각종 생명들이 흡수하여 먹으며 내부에서 또 다시 분해, 종합하여 더 나은 생명으로 진화한다는 사실도 이번 기회에 스스로 확인하여 깨달아 건강은 물론 생명의 성장에 있어서도 질 좋은 양수를 제조해 먹는 방법을 발전시킬 때 가능하며, 우리 모두의 숙원인 새로운 신 장수시대를 열어갈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다가오는 新 장수시대는 60세는 청년이고, 100세에도 사랑을 하며, 지혜로 새로운 세상을 창조하는 능력인들이 세계 여기저기에서 나타날 것이다. 그 날아ㅔ는 양수가 수돗물처럼 공급되어 식용은 물론, 목욕도 양수로 하고, 빨래도 양수로 하는 시대가 될 것이다. 그 때가 되면, 병 고치려는 집착을 버리고 장수하는 법을 알아서 실행하노라면 모든 병들이 하나둘 사라진다는 사실을 깨닫는 지혜를 갖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내가 건강하여 백세까지 장수하려면 무엇보다 먼저 식이요법인 먹는 것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한 다음, 심리요법인 마음을 다스리는 기술도 배워야 하고, 나아가서 유전자요법인 유전정보를 다스리는 기술도 익혀야 한다. 이 모든 것의 첫걸음이 바로 양수요법이다.

 

지금까지 기록한 양수테라피가 다른 건강방법과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보겠다.

첫 번째, 양수요법은 깨끗한 물, 소금 그리고 공기에 건강한 사람의 氣와 본인의 염원을 담아 마시는 것이다.

 

깨끗한 공기와 물 그리고 소금의 종합은 곧 어머니의 양수이고, 만물을 살리는 바다이며, 안 먹으면 죽는 생명수다. 그래서 양수요법은 장수요법으로 죽는 날까지 지속해야 한다.

두 번째, 생존을 유지하게 하는 밥과 반찬을 잘 먹는 식이요법인데, 이 요법은 생명유지요법이며, 가장 완전한 건강요법이다.

 

세 번째, 모자라는 것을 보하느 ㄴ요법으로 영양가가 모자라면 채워주고, 잠이 모자라면 자고, 너무 많이 먹었으면 단식을 하는 균형요법이다.

 

네 번째, 인체에 자극을 주어 나태한 정신과 이완된 육체를 긴장시키는 자극요법으로 침과 뜸 그리고 쓴 한약으로 한방이란 치유요법이다.

 

다섯 번째, 독약으로 인체에 침입한 세균과 바이러스를 죽이는 살생으로 치유하는 서양식 전쟁요법이다.

여섯 번째, 고장난 장기 및 인체를 칼로 잘라 내거나, 접합하는 수술요법으로 위 다섯 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없을 때 쓰는 임시방편의 기계적인 방법이다.

 

일곱 번째, 고장난 장기를 떼어내어 다른 사람의 장기를 떼어 교환하여 갈아 끼우는 장기이식수술로 기계적인 방법이다.

 

여덟 번째, 유전공학요법으로 개나 돼지 장기를 사람의 장기로 사용하는 비인간적인 방법이다.

 

아홉 번째, 유전자에 있는 DNA를 조작하여 병을 고치는 순리를 역행하는 방법이다.

지금까지 순서는 지혜로 본 치유방법이다. 그러나 지식으로 보면, 정반대로 보인다.

 

아홉 번째의 유전자 조작방법이 가장 완벽하고 지혜로운 방법처럼 보이고, 첫 번째인 양수테라피가 가장 무식한 방법처럼 보일 것이다.

 

구분

등수

건강법구분

재료

목적

만든 주체

치유법

1등

양수요법

양수+氣+기원

장수

사랑과 지혜

종합치유

2등

식이요법

밥과 반찬

생명유지

지혜

3등

보, 사법

보약들, 단식

균형잡기

지혜와 지식

4등

한방, 침, 뜸

한약, 쑥, 침

자극, 심리긴장

지식

5등

양약(독약), 주사

각종 화학약

바이러스 살

지식

부분치유

6등

수술요법

칼, 바늘, 실

잘라내고 꼬매기

의학

7등

장기이식

타인 장기

타인장기 교환

의학

8등

돼지장기이식

짐승 장기

짐승장기 교화

유전공학

9등

DNA조작

현미경, DNA

유전자 교환

유전공학

 

물론 사람마다 지식의 차이, 성격의 차이, 생각의 차이가 있어 어느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단언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세 번째까지는 종합적으로 건강을 이루는 방법이고, 나머지는 부분적으로 치유하는 방법이다.

 

생각해 보라. 어떻게 다른 데는 다 건강한데 간만 나쁠 수 있으며, 다른 데는 모두 약한데 심장만 강하게 할 수 있겠는가? 부분적 방법으로는 우리의 건강을 보장받을 수 없다.

이로써 건강의 핵심적인 이야기는 대략 한 셈이다. 이제 독자의 현명한 선택으로 건강하게 장수하며,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복을 받길 바란다. 본 책에서는 이상의 이야기를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했으므로 장수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출처 : 빛 소 금 의 여 행
글쓴이 : 꿈꾸는 돌 원글보기
메모 :

감사합니다